콘텐츠로 건너뛰기

범블비(브롬톤)과 함께 한 신도,시도,모도 여행

  • 기준

범블비가 하품을 하며 나에게 칭얼댔다. “어이, 심심하다구. 메가트론도 물리쳤는데 간만에 여행이나 떠나자구.” 그리하여 나는 인천으로 떠났다.
2008년 9월 5일 퇴근 후 인천행 급행열차에 몸을 싣고 호영,성미네 신혼집을 습격했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런 좋은 집에 살고 있다니.. 단지 내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다가 호영이네 집 빈방에서 몸을 뉘였다.

2008년 9월 6일, 드디어 날은 밝았고 떠나는 일만 남았다. 호영이네 집에서 호영이 카메라로 기념촬영을 하고 그 카메라를 챙겨 떠났다. 카메라가 좀 이상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나중에 살펴보니 사진 상당수가 사라지고 사진에 줄도 가는 등.. 고장이었다. 그래도 감지덕지 😀

IMG_9207e

호영이가 학교로 출근하면서 주안역까지 바래다주어 지하철로 인천역까지 이동했다. 그리고는 변신한 범블비에 탑승하여 월미도로 고고. 인천이 원래 이런 곳인지 이 동네만 이런 곳인지 횡단보도도 없고 도로도 자전거 타기에 다소 위험하였다. 헬맷 가져올걸…

incheon-wolmido-path

가만있자, 아침을 안 먹었으니 아침을 먹고 출발해야겠다. 오늘 아침 먹고 싶은 건 햄버거! 햄버거를 먹고 달리자! 하여 월미도를 샅샅히 뒤져봤지만 그 흔한 패스트푸드점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 아 햄버거가 눈앞에 아른거리는데~ 영종도 공항 가면 있겠지 싶어서 사진 몇 장을 찍고 영종도행 배를 탔다.

IMG_9215e

IMG_9227e

wolmido-youngjongdo-path

영종도에 내려 삼목선착장까지 열심히 달렸다. 서해 바닷뻘을 보며 공항을 찾기 위해 헤매는 뻘짓을 해가며 달렸다. 결국 공항은 찾지 못했고(반대로 달렸다. 다음부터는 GPS를 준비해야겠다) 삼목선착장에 가서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바다를 건넜다(나중에 말하겠지만 일단 배삯은 공짜). 드디어 신도시도모도에 도착!

youngjongdo-sindosidomodo_path

세 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된 신도,시도,모도는 슬픈연가와 풀하우스 등의 드라마 촬영지가 있고, 낚싯터가 있고, 많은 펜션들과 조각공원에 논밭까지 함께 펼쳐지는 아담하고 아름다운 섬이다. 자전거로 돌아보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아쉬움도 남는다.

섬과 섬을 잇는 작은 다리, 바다를 양옆으로 끼고 달린다!

floridakeys

이런 플로리다 키스(Florida Keys)를 상상한 건 무리겠지. 다리 양 옆으로 펼쳐진 건 바다라기보단 뻘이었다. 그래도 그게 어디냐~IMG_9271e

신도에서 출발하여 시도를 지나 모도 끝까지 가자 작은 조각공원이 있었다. 그곳에서 입장료 1000 원을 내고 각종 예술작품(이라 쓰고 변태상이라 읽는다)의 사진을 찍고

IMG_9282e

IMG_9283e

해변에서 혼자 놀기 사진을 찍었다.

IMG_9299e

IMG_9306e

그리고는 그곳 까페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점심으로 팥빙수를 먹었다.

IMG_9307e

돌아오는 길에 풀하우스와 슬픈 연가 셋트장을 들렀으나, 입장료가 5000원이라 하여 그냥 지나쳤다. 5000원 내고 셋트장 보느니 드라마를 다시 보는 게 낫겠다!

 

신도와 시도, 모도를 다 둘러보고 배를 타러 갔는데 마침 배가 막 출발하여버렸다. 다음 배 시간까지는 한 시간. 게다가 아까 말했듯이 오는 배는 공짜지만. 돌아가는 배는 배삯을 두 배로 내야 한다. 즉, 이곳에 살거나 헤엄쳐서 돌아갈 경우 배삯을 내지 않아도 된다. 그리하여 나는 이렇게 헤엄쳐서 바다를 건넜다

kwangsukswimming

면 살아서 돌아오지 못했겠지. 1시간을 기다려 배를 타고 건넜다.

그리고는 영종도를 다시 가로질러 구포뱃터에서 월미도행 배를 타고 육지로 건너와 호영이와 합류! 범블비는 트렁크가 편하다 하여 트렁크에 태우고 서울로 돌아왔다. 돌아와서 거울을 보니 내 모습은 이렇게 변해있었다(팔이 검게 탔다는 얘기).

burnedarms

우리 범블비의 변신능력 덕분에 편하게 인천까지 가서 자전거 여행을 하고 돌아올 수 있었다. 주말마다 범블비와 자주 떠나줘야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