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맥아, 너의 맥 역할은 끝났어. 이제 게임머신이 되어줘~

2023년 9월 24일 at 11:12 pm

애플 실리콘에게 자리를 넘겨준 인텔 맥미니. 한동안 켜지도 않았던 이 맥을, 이제 게임용으로 쓰고자 하였다.

먼저, NVIDIA 4060ti 를 구매하였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4060 Ti WINDFORCE OC D6 8GB (피씨디렉트) 제품으로.

제품을 수령하고, ZOTAC AMP BOX MINI EGPU 에 연결하고자 하였으나, 8핀 케이블이 필요하다? 이게 뭔 일이냐.. 요즘 그래픽카드는 그렇던가?

라떼는 그래픽 카드에 그런 거 없었는데? 아, TriGem 이랑 GOLDSTAR 칩이 잔뜩 박힌 이것은… 아차차 35년 전쯤 물건인가?

그냥 razor chroma core 에 연결할까 생각했지만, 이건 AMP BOX MINI 에 연결하려고 일부러 사이즈 맞춰서 산 것이다… 이를 어쩐다?

어차피 8핀 숫놈 – 8핀 숫놈 케이블은 인터넷에서도 구입하기 힘든 것이니 기존에 쓰던 파워 서플라이어의 케이블을 잘라서 쓰기로 했다. 과감히 가위로 자르고 EGPU 를 설치하였다.

이렇게 설치하고, 뚜껑을 덮으니 자그마한 ZOTAC AMP BOX MINI 에 쏙 잘 들어간다. 귀엽다.

맥 미니에 부트캠프 깔아 윈도우로 부팅한 후 연결하니 잘 된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MAC EGPU 연결이지만, NVIDIA 니까.. MacOS에서는 인식 안 되겠지만.. 어차피 이제 맥으로는 안 쓸 거니까…

게임도 잘 된다..

이게 레이트레이싱이란 것이더냐? 현란한 광원 덕분에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간 느낌이다.

아재의 스팀 라이브러리를 보니 퍼즐 게임들만 한가득이다. 자, 이제 그래픽 카드 혹사시킬 게임을 찾아볼까..

요새 공부하는 것

2013년 9월 14일 at 12:24 pm

15년 전엔 내가 이러고 있을 줄 몰랐지만, 요즘 내가 공부하는 건 클라우드니 빅데이터니 보안이니 하는 것이 아니라…
채권추심하고.. 부동산을 압류하고.. 경매에 넘기고.. 돈 다 못 받아내면 다른 재산 뒤지고.. 다른 재산 발견되면 또 추심하고.. 돈 못 갚고 죽으면 상속인들 재산 뒤지고.. 또 추심하고.. 추심하고..

달리자 달리자

2008년 10월 3일 at 1:06 am

모든 것을 잊도록 달리자 달리자.

범블비(브롬톤)과 함께 한 신도,시도,모도 여행

2008년 9월 7일 at 9:49 am

범블비가 하품을 하며 나에게 칭얼댔다. “어이, 심심하다구. 메가트론도 물리쳤는데 간만에 여행이나 떠나자구.” 그리하여 나는 인천으로 떠났다.
2008년 9월 5일 퇴근 후 인천행 급행열차에 몸을 싣고 호영,성미네 신혼집을 습격했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런 좋은 집에 살고 있다니.. 단지 내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다가 호영이네 집 빈방에서 몸을 뉘였다.

2008년 9월 6일, 드디어 날은 밝았고 떠나는 일만 남았다. 호영이네 집에서 호영이 카메라로 기념촬영을 하고 그 카메라를 챙겨 떠났다. 카메라가 좀 이상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나중에 살펴보니 사진 상당수가 사라지고 사진에 줄도 가는 등.. 고장이었다. 그래도 감지덕지 😀

IMG_9207e

호영이가 학교로 출근하면서 주안역까지 바래다주어 지하철로 인천역까지 이동했다. 그리고는 변신한 범블비에 탑승하여 월미도로 고고. 인천이 원래 이런 곳인지 이 동네만 이런 곳인지 횡단보도도 없고 도로도 자전거 타기에 다소 위험하였다. 헬맷 가져올걸…

incheon-wolmido-path

가만있자, 아침을 안 먹었으니 아침을 먹고 출발해야겠다. 오늘 아침 먹고 싶은 건 햄버거! 햄버거를 먹고 달리자! 하여 월미도를 샅샅히 뒤져봤지만 그 흔한 패스트푸드점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 아 햄버거가 눈앞에 아른거리는데~ 영종도 공항 가면 있겠지 싶어서 사진 몇 장을 찍고 영종도행 배를 탔다.

IMG_9215e

IMG_9227e

wolmido-youngjongdo-path

영종도에 내려 삼목선착장까지 열심히 달렸다. 서해 바닷뻘을 보며 공항을 찾기 위해 헤매는 뻘짓을 해가며 달렸다. 결국 공항은 찾지 못했고(반대로 달렸다. 다음부터는 GPS를 준비해야겠다) 삼목선착장에 가서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바다를 건넜다(나중에 말하겠지만 일단 배삯은 공짜). 드디어 신도시도모도에 도착!

youngjongdo-sindosidomodo_path

세 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된 신도,시도,모도는 슬픈연가와 풀하우스 등의 드라마 촬영지가 있고, 낚싯터가 있고, 많은 펜션들과 조각공원에 논밭까지 함께 펼쳐지는 아담하고 아름다운 섬이다. 자전거로 돌아보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아쉬움도 남는다.

섬과 섬을 잇는 작은 다리, 바다를 양옆으로 끼고 달린다!

floridakeys

이런 플로리다 키스(Florida Keys)를 상상한 건 무리겠지. 다리 양 옆으로 펼쳐진 건 바다라기보단 뻘이었다. 그래도 그게 어디냐~IMG_9271e

신도에서 출발하여 시도를 지나 모도 끝까지 가자 작은 조각공원이 있었다. 그곳에서 입장료 1000 원을 내고 각종 예술작품(이라 쓰고 변태상이라 읽는다)의 사진을 찍고

IMG_9282e

IMG_9283e

해변에서 혼자 놀기 사진을 찍었다.

IMG_9299e

IMG_9306e

그리고는 그곳 까페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점심으로 팥빙수를 먹었다.

IMG_9307e

돌아오는 길에 풀하우스와 슬픈 연가 셋트장을 들렀으나, 입장료가 5000원이라 하여 그냥 지나쳤다. 5000원 내고 셋트장 보느니 드라마를 다시 보는 게 낫겠다!

 

신도와 시도, 모도를 다 둘러보고 배를 타러 갔는데 마침 배가 막 출발하여버렸다. 다음 배 시간까지는 한 시간. 게다가 아까 말했듯이 오는 배는 공짜지만. 돌아가는 배는 배삯을 두 배로 내야 한다. 즉, 이곳에 살거나 헤엄쳐서 돌아갈 경우 배삯을 내지 않아도 된다. 그리하여 나는 이렇게 헤엄쳐서 바다를 건넜다

kwangsukswimming

면 살아서 돌아오지 못했겠지. 1시간을 기다려 배를 타고 건넜다.

그리고는 영종도를 다시 가로질러 구포뱃터에서 월미도행 배를 타고 육지로 건너와 호영이와 합류! 범블비는 트렁크가 편하다 하여 트렁크에 태우고 서울로 돌아왔다. 돌아와서 거울을 보니 내 모습은 이렇게 변해있었다(팔이 검게 탔다는 얘기).

burnedarms

우리 범블비의 변신능력 덕분에 편하게 인천까지 가서 자전거 여행을 하고 돌아올 수 있었다. 주말마다 범블비와 자주 떠나줘야겠다.

이명박은 선을 넘었다.

2008년 6월 1일 at 9:50 am

간밤에 우리는 많은 탄압을 받았다.

 

전경버스에 닭장이 뜯기기는 했다.

 

그러나 우리의 민주주의에는 물대포가 발포됐고,

 

최루탄과 기왓장이 날아들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경찰 특공대의 진압검에 맞아 쓰러져갔다.

 

수많은 사람들이 실신했으며,

 

더러는 갈비뼈가 부러져 폐에 구멍이 나기도 했고,

 

여고생들이 실신 위기에 있다.

 

대한민국이 민주공화국이라면,

 

6.10을 통해 간접적으로 헌법에 보장된 저항권을 이용하여

 

우리는 민주주의를 탄압하고 국민으로부터 주권을 빼앗은

 

그들을 몰아내야 한다.

 

連 行 夜 譚

2008년 5월 31일 at 4:20 pm

뽀얗고 가녀린 그녀는 희망을 위해 자신을 태우고,

 

 

흑기사들은 그 희망을 짓밟아야 하는 인질이 되었다.

 

 

흑기사 뒤편 조용한 곳에 우뚝 서있는 이장군의 모습이 애처롭다.

 

 

흑자기에 그 타오르는 희망을 담고자 장군님 앞에 섰다.

 

 

온통 검은 그림자만 가득한 세상을 담고 있었는데.

 

 

지팡이들이 나를 에워싸 쥐구멍으로 데려간다.

 

 

어두운 쥐구멍에 나 홀로 잡혀있다.

 

 

희망과 정의를 외치고자 하지만 그들에게 잡힌 인질을 생각한다.

 

 

결국 그 밤, 나는 인질을 지키기 위해 희망의 자기를 놓쳤다.

 

 

나는 희망을 놓쳤지만, 거리엔 오늘도 희망이 가득하다.

일생의 계획은 젊은 시절에 달려 있다.

2007년 8월 1일 at 10:15 am

공자 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일생의 계획은 젊은 시절에 달려 있고,

일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달려 있다.

젊어서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아는 것이 없고,

봄에 밭을 갈지 않으면 가을에 바랄 것이 없으며,

아침에 일어나지 않으면 아무 한 일이 없게 된다.

사흘에 한 번 마시는 술은 금이다.

2007년 5월 9일 at 11:40 pm

탈무드에는 ‘아침 술은 돌, 낮술은 구리, 밤의 술은 은, 사흘에 한 번 마시는 술은 금이다.’라고 적혀있다. 성서에는 여러차례 술의 효용이 나와있다고 한다. 유태인은 술을 적당히 즐길 줄 안다고 한다. 적당한 술은 머리의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마음의 문을 열게 하고 사람을 안락하게 만든다고 한다. 술이 많은 곳에는 약이 적어도 된다고 한다. 탈무드에는 ‘사람이 죽어 하나님 앞에 갔을 때, 하나님은 사람에게 주었던 여러가지 즐거움을 피했던 자들을 꺼린다.’라고 나와있다고 한다.

 

단, 한가지는 명심하자. ‘술은 적당히 마셔야 한다!’

파병철회는 물 건너갔다!

2004년 6월 28일 at 2:14 pm

김선일씨가 죽었다! 이제 파병철회고 반대고 나발이고 다 물건너갔다!

우선, 본격적인 파병을 위해 이라크에 파병된 서희,제마부대를 본국으로 귀환시킨다.

전국의 모든 죄수(특히 흉악범)들을 상대로 작전 성공시 무조건 석방이라는 조건으로 무예가 특출한 자 3000 명을 선발한다.

실미도에 3000 명을 가두고 684부대원으로 임명하여 1년간 특수훈련을 시킨다.

1년 후 684부대원들을 이라크에 파병, 곳곳에 분산시켜 테러리스트들을 30일 이내에 모두 몰살한 후 귀환시킨다.

.. 원래 파병에 찬성하지는 않았지만.. 젠장! 이런 건 복수해주고 싶다!! 그놈들 잡아서 콱 그냥!!